신입 채용 무너진 이유 별거 없습니다
1) 코로나 시절 대량채용 여파
코로나가 계속 지속했으면 몰라도 엔데믹 이후 비대면 디지털 컨텐츠 수요가 꾸준히 높지 않아서 그때 뽑은 개발자들 처치곤란
2) 신입 수준 자체가 줄어듬
코로나 시국 비대면 수업으로 학업성취도 폭락 (온라인 수업이라도 제대로 들은 학생이 손에 꼽을 것)
대학와서는 LLM 유행과 학교측에서의 대처를 못한 과도기때문에 과제 치팅 성행 (이로 인한 평점평균값 불신)
사실상 직장인 온라인교육 듣는 감각으로 학업을 진행해온 세대라 머리속에 남는 것이 없음
덧붙여 당시 교육과정상 행렬도 안배웠을 수 있고 벡터는 지금 아예 선택과목임
흔히 말하는 MZ 성향이 있는 경우는 덤
양쪽으로 문이 좁아지고 있는데 2번때문에 뽑을 이유가 없는게 더 크리티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