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글이
두 번 올라갔어요.

이거는 등록 버튼을 눌렀는데 반응이 없는 찰나에 다시 눌렀는데 두 번에 리캡챠 챌린지가 날라가면서 검증하는 피드백을 2번 받아서 이렇게 되는가 보아요.
사실 나는 이런 거에 커스텀 이벤트 리스너로 주로 addEventListener2 처럼 개발자가 정의하는 함수는 2를 붙였어요. 여기에 기본으로 지원하는 once 프로퍼티가 좋았어도 타이머로 계속 안눌리게 하겟쩌. 이것도 인터록이라 불러야 하였나 몰라요.
사실 물리 버튼은 전기장이 닿으면서 채터링 내지는 바운싱 현상이 나요.
대충 이러는 거인데 .. 이럼 여러번 눌러져 버리겠쩌. 물론 어플이나 웹 개발자들은 모랐겠어도 터치스크린에서도 비슷한 현상이 있어요. 손가락에 쥐돌님이 나와서 정말로 두 번을 눌렀거나 ..

컴퓨터 마우스라는 장치는 피아노를 치는 원리처럼 해머 터치 방식으로 위에 문제를 해결하였어요. 이럼 일반 버튼을 버리고 omron 스위치로 하여야 좋겠쩌. (거의 사용하지 않거나 크기가 작아야 하는 데에는 예외 이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