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IT 업계는 신입 채용이 멈춰있습니다
그다음으로 흔들릴 곳은, 미들급(4~7년차) 엔지니어 이직 시장일 겁니다. 아마 이미 과거랑 이직시장이 달라졌다는걸 체감하시는 분도 있을것 같고요. 메타에서는 미들급 엔지니어 채용을 중단한다고 공공연히 말하기도 하네요.
이 레벨은 연봉은 높지만, 완전한 리딩을 맡기기엔 애매하고,
그렇다고 실무 효율만 따지기엔 주니어보다 많이 비싸죠.
결국, "애매하게 비싼 중간 레벨"이 되면 가성비가 떨어지는 인력으로 평가합니다.
(모든 미들급을 말하는건 아닙니다. 평범하게 연차만 쌓은 미들급은 그렇다고요.)
이 계층에 있다면, 월등히 잘하거나, 아예 시장 밖의 차별화를 만들어야 살아남습니다.
그냥 매일 코딩 잘하고 칼퇴하는 정도로는 힘들어질 겁니다.
대안이라면 뻔하지만, 남들 안하는 공부를 해야합니다.
영어: Opic /CS: 네트워크, OS, 컴퓨터 구조 등/코테,과제형, 이력서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경력만으로 이직하던 시기는 지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