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가 AI를 이길 것 같아요.
왜 냐 하면….
SI는 인건비 베이스로 프로젝트를 짜기 때문이고 공공 SI는 고용효과를 상당히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이죠.
이 걸 깨려면.. 상당히 진통을 격어야 할 것이에요.
그러니 SI를 하시는 분들은 AI 나왔다고 해서 걱정할 것이 없어요.
아직 50년은 넘게 철밥통 지킬 수 있습니다.
저도 SI 10년 넘게 했고, 이 바닥 다 알지만… 영업하고 공무원 짬짜미는 AI도 못이길 것이에요.
당분간은 SI 쪽으로는 꾸준히 일감이 생긴다고 하니 그리 크게들 걱정할 것이 없어요.
그리고 초딩4에게 자프링하고 리액트 가르켜도 1년이면 다 배웁니다.
가르켜 봤는데 잘합니다만.. 단 고집이 좀 쎄집니다. 시키는 대로 안해요 ㅠㅠ
그러니 미래의 아이들도 AI 따위 때문에 일자리 없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어 보여요.
아무리 AI, AI 해도 나라는 세금을 낼 국민들이 필요한 것이고..
일자리를 만들지 못하면 상당히 위태해집니다.
그러니 트럼프도 그런 악수를 둔 것이죠.
위의 내용에 대해 반박을 하셔도 댓글은 안달겠습니다.
사실 이런 글을 쓴 이유는 티멤버쉽 투썸 최대 5천원 할인 쿠폰이 들어와서 캐럿 케익을 맛나게 먹었기 때문이에요.
skt 쓰시는 분들은 얼른 가셔서 커피나 케잌 하나씩 드시고들 화 푸세요.
이번주까지입니다.
AI가 어쩌고 SI가 어쩌고 해도 굶어죽기야 하겠어요.
어케 어케 살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