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산 클라우드 굳이 써야하나 싶네요
공공쪽하면서 국산 클라우드 쓰면서 든 생각이요
아니… 교육말입니다 왜 처음부터 AWS 를 쓰라고 하는걸까요?
예전에는 호스팅으로도 했는데 말이죠
뭐 무료티어가 있으니 그거쓰라고 했겠지만 뭐하러 외산을 써야할까요?
클라우드 메뉴에 있는 별별 기능있는거 다쓸거도 아니고 말이죠
ㅋㅋㅋㅋ 환율까지 계속오르니 점점 더 그런생각 듭니다.
쓸데없이 외화만 쓰는건지…
국내도 kt, 가비아, 네이버, nhn, 삼성 클라우드 등 이렇게 있는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