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클라우드에는 오라클 답지 않게 저가 정책을 쓰다 보니
결국 AI 투자비 압력으로 인해 주가가 터졌네요. 기술 기업은 기술로 자라야 하는데 저가 정책을 쓰다가 수익성은 안좋은데, AI 시대에 맞춰서 투자해야 하니… 다른 회사처럼 자체 칩 개발하는 것도 결국은 저가 전략으로 인한 낮은 수익성이 또다시 발목을 잡죠.
결국 기술 기업은 기술로 성장해야 주식 시장에서 꾸준히 우상향 하죠. 문제는 한국 SW 기업은 그게 아닌게 절대다수라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