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ORCL
오라클 dbms를 설치하면 기본 db 인스턴스 명이 ORCL이죠.
이게 오라클 주식 종목 티커에요. 여기까지가 개그이고요.
오늘 오라클 장 중 15% 폭락했네요.
AI 투자대비 ROI가 너무 안나온다고 하네요.
쉽게 말해서 AI 매출은 60% 상승했다고 하는데 돈은 더 엄청나게 끌어 쓴 거죠.
근데 오라클이 왜? 라고 하는데 오라클은 AI의 핵심이라고 하네요.
오라클 주가가 급락하며 AI 비용이 월가 예상치를 뛰어넘으면서 2000년대 초 이후 최악의 손실을 기록할 전망입니다.
AI 나오면 다들 일자리를 잃을거라고 하는데..
자동차나 조선도 로봇이 하고 코딩이나 영상컨텐츠도 AI 가 하고 반도체나 전자제품도 로봇이 한다는데..
누가 멀 해야 돈을 벌어서 저런 것을 살 수 있다라는 건지..
예전에는 일자리 관련해서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유럽처럼 빡세게 AI 규제를 해야 하는데..
멀 하려고 해도 이해도 안되고 방법도 없으니 미국 그냥 따라가는 거겠죠.
그냥 AI는 망해버려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