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o nio2 다지웠쩌
원래 눈을 뒤집어서 집어 떤지는 거여요.
안드로이드 자바에서 nio이나 nio2에서 난리가 나는 경향이 많아요.
netty 프로젝트는 그냥 nio2를 버렸쩌.
정답이 없는 거이다 하더라도 최신 규격은 io_uring 모델을 기반으로 하였기에 프로그래머들은 차세대 버전을 따라가야 하는 거여요.
예로 마이크로소프트는 r/io를 모델을 도입하였고 리눅스에 io_uring 같은 계열에 모델인데 c#이나 libuv 같은데 구현되어 있어요.
안드로이드 한정 모델이어서 순수 자바 코드 내지는 코틀린으로 이번에는 공통 모델로 치는 거여요.
안드로이드 어플을 계속 개발할 거이면 순수 소켓 통신을 다루는데 긍정에 여지가 많아요.
그거 아나요. 소켓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futre 모델을 쓰지 말아야 하여요. 이거 망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