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이 역 이름을 어떻게 읽나요?
일단 본론부터
청량리
두음법칙 이란 걸 쓰면, 저 ㄹ 이 모조리 ㄴ 으로 바뀌는 기적이 벌어진다는 걸 알고는 있는데
역에서 AI 안내방송 들어보면, ㄴ 이 아닌 ㄹ 로 읽더라구요. ㄹ 특유의 굴리는 발음이 섞임.
일단 본론부터
두음법칙 이란 걸 쓰면, 저 ㄹ 이 모조리 ㄴ 으로 바뀌는 기적이 벌어진다는 걸 알고는 있는데
역에서 AI 안내방송 들어보면, ㄴ 이 아닌 ㄹ 로 읽더라구요. ㄹ 특유의 굴리는 발음이 섞임.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 이 페이지로 돌아와 바로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