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무겁다 ..
고대 핸드폰을 꺼내서 QA를 계속 쳤는데요.
애는 2G LPDDR3 램에 스냅드래곤 800 4core 2.27ghz
아이 .. 최적화를 쳤는데도 이모양인거 있쩌.

글을 지르면서 생각이 났는데 .. 이거는 유튜브를 뚜거패도 무죄가 날거여요.
vp9는 선을 넘었쩌.
어쩐지 폰에서 4k 동영상도 안돌았었나 싶었어요.
고대유물이 하나 더있는데 h264fly 라는거 있어요.
vp9 코덱을 사용하지 않으면 내장된 h264 디코더를 사용하여서 전만큼 빨라지는거 있쩌.
h265 같은 고급 코덱을 사용하여서 얻어지는 이득은 용량을 줄인다는 거여서 스토리지나 스트리밍 목적이 아님 효과가 없어요.

avc1로 바껏는데 프레임 드랍이 나는거는 어뜩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