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 코드 레드 선포
뉴우스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77/0005687823
오픈AI가 아닌 올트먼 개인이 선포한 거긴 하지만, 뭐 대표가 한 거니 마찬가지겠죠?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코드 레드' 체제에 돌입해 전사적 역량을 챗GPT에 집중하고, 다른 제품 출시를 연기한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올트먼 CEO는 1일 내부 메모를 통해 직원들에게 챗GPT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작업이 여전히 남아있다며 개인화 기능 향상, 속도와 안정성 제고가 필요하며 더 폭넓은 질문에 답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광고 사업과 헬스케어·쇼핑 AI 에이전트, 맞춤형 리포트를 생성하는 펄스 등 일부 프로젝트를 뒷순위로 미루겠다고 말했다. 인력 재배치를 독려하며 챗GPT 개선 담당자들이 매일 회의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트먼 CEO가 메모를 전달한 배경에는 최근 구글 제미나이 등 경쟁사 인공지능(AI)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챗GPT 성장세가 둔화했다는 위기감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
올트먼 CEO는 메모에서 다음 주 공개 예정인 새로운 추론 모델이 구글 최신 제미나이 모델을 능가하는 성능을 가졌으며, 오픈AI는 여전히 여러 영역에서 앞서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다음주 공개야?
여러분 GPT 다음모델 담주에 공개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