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떄 유행했던 헬조선..
가만보면 이상하게 조선만은 저평가 됫던게 많은데;
은근히 오해가 많은것도 조선인듯요
우리가 아는 세금도 양반만 세금을 안냇다?
실상
조선인 대다수가 세금을 내지 않았다.20%정도만 냇습니다.
우리가아는 조선시대 툭하면 곤장을 쳣다
실상
곤장형은 드물었으며 실제로50대 100대는 사형선고라서 실상은 거의 없습니다.
건국대전은 독창적인거다
실상 명나라 대명률을 가지고 흠 현지화를 한거죠
1억가까운 인구기반 통치 법률을 가지온건 합리적인 선택이엇다고 볼순 잇죠
(제가 농담삼아 짜집기라고 하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