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네이티브세대와 몽골인 말타기기술
바이브코딩을 왜 쉽다고 여기죠? 라고 반문하는 뉴비가 있다고 생각해 봅시다
바이브코딩은 기초지식을 탄탄히 하고 AI라는 광폭한 말을 길들여야 하는데 AI 얘네들 진짜 말 안 듣습니다
이 놈을 구스르고 때로는 채찍질하고 우리에 가두고 또 달리게 하고 먹이도 주고
앞으로 세대들은 AI와 같이 태어나서 AI 말을 아기때부터 타는 몽골인들처럼 AI 말을 자유자재로 다루고
최종적으로는 스키타이 활쏘기를 하는 수준까지 가야 됩니다
뭐 30살 넘어서 AI 말 처음 타보고 너무 말을 안듣는다, 떨어져서 목부러지면 슈퍼맨된다, AI말은 인간안돼 상종을 말아야지..
이런식으로 AI 말을 등한시 하다보면 AI네이티브들과 생산성의 차이가 100배 이상 벌어지게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