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에 인생을 떼어 가나요
일반적으로 남들을 부려서 내가 크면 많이 남겠쩌.
이런데 많은 분들이 남의 능력을 빌어서 목적을 이루려고 했어요.
전에 어떤 나쁜 애가 연구자료를 허락 없이 몰래 가져가서 발표를 하면서 명성을 혼자서 다먹은거 있쩌.
자료 주인이 이거를 알아 가지고 화가 많이 났었어요.
이렇게 살면 쓰나요.
일반적으로 부모를 잘못 만난 애들이 사기를 잘쳐요.
이렇게 약은 애랑 손을 잡을 바에는 음지에 사장님이랑 잡는 손이 선방에 여지가 많아요.
이렇다 하더라도 상한을 치는 시거먼 거는 예외 이어요.
주변에 잘바바요. 의심에 여지가 없는 친절한 동네 주민인데 음지에 일을 하는거 있쩌. 본래 나대며 살면 나잡아 가라는 신호가 되어서 이렇다고 해요.

대충 .. 적당이 약으라는 소리로 내려놓은 양심만큼 먹는 거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