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어떤 개발자가 되고싶으신가요? 회사를 고르는 기준?
안녕하세요 저는 프론트엔드 개발자구요 개발한지는 5년정도 됐습니다.
최근 권고사직을 당한 뒤 당장 급한 마음에 이곳 저곳 지원해서 결국 네곳정도 합격을 한 상태이구요
ai 관련기업 - 200명규모, 웹개발팀5명
솔루션 - 300명규모, 웹개발팀 100명
패션 - 350명규모, 이커머스팀30명규모, 웹개발팀10명규모
스타트업 - 20명규모, 웹개발팀 10명규모
급여는 4번째 스타트업 빼고는 비슷비슷 하구요 현금성 복지 포함하면 3번 기업이 300만원정도 앞서긴 합니다. 집에서 거리도 50분 ~ 1시간10분 정도로 다니려면 다닐만 한 수준입니다.
뭔가 경력 단절이 두려워 우선 제 기준을 너무 하회한곳만 아니면 다 지원했엇는데, 내가 어떤 개발자가 되고싶은지를 생각해보니 스타트업이 가장 가고싶긴 한데(주도적으로 최신 기술 적용하며 성장 가능) 안정성이나 급여도 무시할 수 는 없을 것 같네요 커리어나 내가 하고싶은일이 뭔지를 생각하면 넷 다 고사하고 차라리 좀 더 고민해볼까 생각이 들기도 하구요
다른분들은 회사를 고르실 때 어떤 기준으로 고르시나요? 어떤 개발자가 되고싶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