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neria 리믹스
리믹스에 환장하는 분들이 있어요.
옛날 브금들은 16비트이어서 시답지 않은 소리가 나는 문제가 있었쩌. 사실 요즘 음원도 16bit pcm 기반인데 샘플링 치수가 낮아서 음원이 뭉개져서 이런 현상이 나요. 조사해보면 초기 온라인 게임에 바람에 나라는 22500hz 샘플링을 하였쩌.
이 겜은 넘모 오래되어서 나도 모르는 거인데 많은 사람들이 리믹스를 쳤어요. 이분도 옛날 분인데 이렇게 일렉 베이스 신디사이저 난리가 났어요.
와앙 게임을 이렇게 만들어도 팔렸다는 거는 신기한 현상이어요. 요즘도 삼류 모바일 게임에서 몬가 대단한 그래픽이 나오는 거처럼 광고를 치는데 실질적으로 시답지 않은 게임이었는 경우가 많았쩌. 지금은 이럼 별점 테러를 먹어서 망하는데 저 때는 관대한 관용이었나 보아요. 이시절은 켄님이 알고 있으실 거여요.

날먹 께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