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부터 잘 만들껄
처음에는 데이터 요청받을 때 일일히 수동으로 데이터 가져오는거 번거로워서 대충 딸깍으로 데이터 가져오는 사이트 만들었다가
거기에 다른 데이터들도 딸깍으로 가져오도록 만들었다가
그냥 만든 사이트를 데이터 요청주시는 분들께 공유드리면서 혹시 사용자들끼리 충돌나면 안되니까 세션도 추가해서 만들었는데
이제 거기에 또다른 새로운 데이터를 추가해야해서 다시 코드 뜯어봤더니 뭔 스파게티가 따로 없음
처음부터 잘 만들껄 아ㅋㅋㅋ그냥 새로 만드는게 빠를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