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삽질 좀 했네요
간단한 파이썬 프로그램 돌리는 윈도우 피씨가 있는데
서버대용으로 돌리는 중입니다.
오래된 노트북이라 메모리가 좀 후달리는데
관련해서 윈도우 디펜더를 끄고 다른 외산 백신을 설치를 해놨었는데
파이썬 설치후 가상환경 생성하면
pip가 설치가 되어야하는데 안되는겁니다.
그래서 하다하다 안되서 그냥 virtualenv라는걸로 생성해보니
이건 또 pip가 설치가 됬습니다.
그래서 pip로 패키지를 설치를 하면
로그 내역은 패키지가 설치가 됬다고 나오는데
아무리 봐도 물리적으로 패키지가 안보이는거에요
이게 머지 이게 머지 이러면서 오늘 날잡고 하루내내 씨름 하다가
어릴때 v3 백신같은거 깔아 놓으면 오진 된 파일들도 잡아내서
실시간으로 삭제된게 생각나서
설마 백신 때문인가 싶어 백신을 삭제 하니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네요
저거 처리 한다고 오늘 오전부터 컴터 껐다 켰다 깔았다 지웠다를 원없이 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