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에 SI 하는 중소기업 취업 준비 할 때 알아야 할 게 뭐가 있을까요?
일단 현재 스킬이 제 취향따라 닷넷이랑 스벨트 같은 것인데 이게 SI에선 잘 안쓰이는 것 같아서
혼자서 SpringBoot랑 React 공부 중이다가 부트캠프 한 1년(국기 + KDT) 할 생각으로 갈까 하는데 이 정도 공부하는 걸로 갈 수 있을까요?
대충 막살다 서른 되어서 취준 하려니 인생 망했나 싶긴 한데 그래도 해보고 싶은거니 하려고 합니다.
아는 분 일 하는 거나 도와주고 놀고먹어서 포트폴리오 그런 건 대학생 때 해놓은 것 밖에 없습니다.
해보고 싶은 건 유지보수만 해야하는 쪽이 아닌 하도급 받아서 하는 쪽이 하고 싶습니다.
대기업이나 이런 건 떡 줄 놈도 생각조차 안하겠지만 채용 절차가 너무 복잡하단 생각이 들어서 중소기업 정도를 노리고 있습니다.
이런 곳은 따로 연수 같은 게 없을 것 같아서 미리 필요한 것들을 배워가야 할 것 같은데 어떤 걸 더 배우고 준비하는 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