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준1300번]어려운 코테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 질문드립니다.
코딩테스트를 위해 한 달 정도 문제를 쭉 풀고 있는데요. 공부 과정에서는 하루종일 생각하거나 블로그의 힌트를 보면서 생각을 이어가 끝내 해결할 수 있겠지만.
시험 중에 이런 문제를 만나면 어떤 사고방식을 가져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보통 문제를 모르겠다 싶으면 1부터 차근차근 그려가 보며 점화식을 찾거나, 규칙 찾기 이렇게 해결하고 있는데
이 문제는 도저히 규칙도 못 찾겠고, 어떻게 접근해야 할 지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약수 찾기인가? 인덱스에 규칙이 있나? 등.....)
블로그를 참조하니 특이한 발상으로 문제를 풀던데, 이런 특이한 풀이법에 대한 문제를 해결 못하는 건 제 실력 탓인지 문제가 특이한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블로그 주소 : https://st-lab.tistory.com/281
이런 문제도 해결할 수 있으려면 어떻게 사고하는 것이 중요할까요?
고수분들에겐 뭔가 가소롭다고 생각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당장 시험을 잘 보고 싶은 마음에 조바심이 듭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