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 or ios개발자
안녕하세요 평범한 수도권 4년제 소프트웨어학과를 졸업한 28살 취준생입니다.
작년초에 졸업했다가 백엔드개발자로 웹쪽으로 취준을하다가 내용자체가 흥미가 떨어져서 직업군은 가져가되
다른 개발자 쪽으로 취준을 해보려고합니다
크게 게임개발자(클라이언트)와 IOS개발자로 나뉘게 되었는데
게임개발자의 경우에는 유니티 보다는 언리얼 개발자가 취업풀이 더넓다는걸 구글링하면서 알게되었는데
언리얼의 경우에는 대규모 프로젝트나 대기업회사쪽에서 많이사용한다고 하더라구요 따라서 프로젝트 크기도 커서
1인개발을 진행하면서 포폴을 만들기에는 어렵다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게임개발자를 주 목표로 공부를 해나가려고 하는데 현재 취업시장이 어려워서 학원을 다니면서 1년을 목표로 잡아도 취업률이 20~30퍼 밖에 안된다는 정보도 있더라구요
군대갔다 졸업하고 1년을 보내니 벌써 28살이라서 답답하고 조바심이 생기는것 같아요ㅠㅠ..
클라이언트개발자로 커리어를 시작해보고 싶다면 C++을 공부하면서 Direct 자료구조 알고리즘 UE5쪽으로 공부하면서
인프런에서 강의들으면서 포토폴리오를 만들어보는게 괜찮을까요?
현재 취업시장에서 게임개발자(클라이언트) vs IOS개발자 어느쪽이 더 취업이 잘되고 취업준비기간이 짧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