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입니다. 질문 한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신입 개발자가 될 이제 막 졸업 한 학생입니다.
먼저, 시간 내주시어 질문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java + spring boot + jpa를 활용하는 프로젝트를 했었고 앞으로도 그 쪽으로 경력과 실력을 쌓고 싶습니다.
질문
개발자 직에서 ‘경력이 인정된다.‘ 라는 것은 꼭 같은 개발환경, 개발툴을 이용한 경험이 있어야만 인정이 되나요? (php로 개발 경력이 생기면 나중에 스프링 쓰는 직장으로 이직할 때 물경력이 되거나 경력을 인정 받지 못 하고 신입이 될 수도 있나요? 혹은 경쟁력에서 밀릴 수도 있을까요?)
만약에 경쟁력이 밀린다면 사이드 프로젝트를 하면서 경험을 더 쌓아야 할까요?(시간이 부족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서 개인 공부 정도만 블로그에 정리할까도 생각 듭니다.)
제가 다니려는 기업의 평가가 대부분 ‘새로운 기술을 쓸 일이 없어서 도태될 확률이 높고 성장 가능성이 낮다. 하루빨리 나가는 것이 맞다.‘ 라는 평가가 많은데요, 제 상황(신입, 경력x)에서도 저게 중요하게 살펴봐야 할 말일까요? 아니면 일단 다니면서 경력을 쌓는 게 중요할까요?
질문은 여기까지 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선배님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