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엔드 프레임 워크 고민
빠른 취업을 목표로 하는 컴공 3학년입니다. 현재 실습으로 jQuery-PHP로 웹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최종 취업 목표는 백엔드인데, 지금부터 공부할 프레임 워크가 고민이 됩니다.
자바-스프링을 해보진 않았지만 js가 익숙한 저는 관심있는 노드js(익스프레스 or NestJS)를 먼저 공부 하려고 했습니다.
이래저래 커뮤니티와 취업 시장을 살펴보니 노드 기반은 스타트업/중소기업이고, 나머지는 대부분이 자바-스프링이라서 취업 시장에선 자프링이 강제되는 느낌입니다.
지금부터 빨리 자프링을 해도 취업 속도가 느려질 거 같은데, 학교에서 프로젝트를 하지 않았으니 순수 백엔드 프로젝트는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노드 기반으로 공부하고 작은 프젝 하나 하면서 백엔드 전체적인 느낌을 보고 자바-스프링을 하며 코테와 프젝을 할지
아니면 처음부터 자바를 공부하면서 코테, 프젝을 할지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