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엔지니어에서 개발자로 커리어 전환
일반 기업 IT인프라 담당자로 2년, 시스템엔지니어로 5년 정도 경력이 있는상황에서 웹개발자로 커리어 전환을 해보려합니다.
나이는 만으로 32살입니다.
Se로 근무하면서 업무를 좀 줄여보고자 주기적으로 관리해야하는 윈도우 서버들에서 헬스체크하고 url로 상태값을 던지면 웹서버에서 받아서 서버별 최신 데이터로 보여주는 페이지를 만들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에 윈도우서버쪽은 닷넷 프레임워크 기반에 C#으로 만들었고 웹은 스프링 + 코틀린으로 구성했었습니다.
비전공자라 독학으로 기초 공부하고 구글링하면서 만들었습니다.
자격증은 정보처리기사, SQLD, 리마2급 취득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어쩌다보니 C#, 자바, 코틀린 세가지 언어를 기초만 아는 수준이 되어버렸는데 개발자로 커리어 전환을 하기위해서 어떤것들이 필요할지, 어떤것을 하면 좋을지에 대해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