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의 공백기가 있는데, 취업 할 수 있을까요?
기존에 2023.04 ~ 2023.11까지 개발자 양성 과정을 수료하며 우수상까지 수상한 경험이 있습니다.
수료 후 바로 취업하려고 했으나 최종 면접에서 계속 떨어져 조금 지체가 됐는데,
갑자기 아버지께서 뇌출혈이 오셔서 쓰러지시고,
집안 사정상 농사를 짓고 있어 어머니 혼자 농사를 지으실 수 없기에
1년 정도 본가에 내려와 농사일과 아버지 간호를 도와드리며, 순수하게 공백기가 1년 정도 생겼습니다.
농사일을 하면서 개인 사이드 프로젝트라도 했어야 했는데, 제가 게을렀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택배 업무도 마무리되고, 겨울이라 여유도 생기고 아버지도 많이 건강해지셔서
다시 취업에 대해 알아보고 있습니다.
5개의 프로젝트(키오스크 1개, 웹 1개, 앱 3개)에 대한 포트폴리오 정리와
이에 대해 설명한 노션 페이지까지 정리는 완료했으나, 1년 전 프로젝트를 가지고 취업을 할 수 있을지가 걱정입니다.
지금이라도 개인 프로젝트를 만들며 복습하고 있는데,
이를 가지고 취업을 하는 게 좋을지, 다시 국비 과정이나 부트 캠프를 알아보는 게 좋을지가 걱정이네요..
29살의 늦은 나이지만 개발 학원에서 공부했을 때의 기억이 너무 좋고
코딩이 적성에 맞는다 생각해서 개발자의 꿈을 다시 꾸고 싶은데,
현실적으로 다른 일을 알아보는 게 좋을지가 고민입니다.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