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취준생 기술영업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백엔드 개발자로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25살 남자입니다.
어렸을때부터 영업이 하고 싶었고 지금도 이 생각은 변치 않았습니다.
전공을 살려 백엔드 개발자로 취업 준비를 하고 있지만 추후 기술영업으로 직무전환을 꿈꾸고 있습니다.
다만 고민이 되는 점은 첫 커리어를 기술영업으로 도전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요즘 계속 듭니다...
선배님들에게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
실무에서 개발직으로 경력을 쌓고 추후에 기술영업으로 전환하는 것이 나을지, 아니면 지금부터 신입으로서 기술영업을 준비하는 게 나을지 현실적인 피드백을 얻고 싶습니다.
만약 기술영업으로 지금부터 준비를 한다면 IT 분야로 생각을 하고 있고, 준비해야 될 사항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직 실무에 안나가봐서 질문에 두서가 없는 점 죄송합니다.
현실적인 피드백, 조언 모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