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이직관련 질문
만으로 2년7개월 SI 업체를 다니고있는데 회사가 어렵다고 올해 연봉협상은 1%대 인상률을 제시받아
경력이 짧아서 울며 겨자먹기 형식으로 다니고 있습니다.
일을 하면서도 당연히 신입보다 몇 배 더 역할을 받아 일하지만 작년 신입의 초봉만 대폭 올라
제 연봉과 신입 연봉이 100만원 정도 밖에 차이가 나지않아 현타가 오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런데 내년에도 경쟁회사에 사업 수주에서 밀릴 확률이 높아 내년도 연봉협상 인상을 크게 기대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아직 경력이 짧아서 그렇지만 지금하고 있는 플젝이 끝나면 만으로 3년 되는데 이제 슬슬 이직고민 중입니다.
내년에 대리로 진급하는데 올 초에 회사에서 대리급은 내년에 연봉인상률을 높게 쳐준다고 했지만
연봉협상 인상률이 10%대가 아니라면 이직하려고 생각 중 인데 다른분들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연봉인상률이 2년 연속 동결급에 가까우면 이직 하는데에도 불리할까요?
또한 이번 플젝 하고 나가면 만으로 경력 3년인데 경력이 짧으니 더 다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