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직장 SI에 대한 고민
안녕하세요. 컴공 복수졸업 후 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에서 백엔드 과정을 수료한 25살 남자입니다.
이제 졸업을 앞두고 있고 정말 취업 전선에 뛰어들어야 하는 시기가 왔네요.
원래 코테도 준비하고, CS도 준비하고 개발 동아리를 들어가서 프로젝트를 하나 더 할 생각이었는데
대학교수님이 취업 권유를 주셨습니다. 초봉 3500에 연매출 500억대, 직원 수 250명 정도의 SI회사입니다. 보통 공공기관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회사더군요. 전자정부 프레임워크를 사용합니다.
요즘 정말 취업시장이 힘들어서 이 기회를 잡아야하나 아니면 학업을 더 이어가서 자사 솔루션이 있는 회사를 노려봐야하나 고민이 됩니다. SI에 들어가게 된다면 이직할때도, 저의 성장에도 도움이 크게 되지 않는다는 말을 너무 많이 들어서 고민입니다. 아니면 제가 배부른 소리를 하는 것 같기도 하네요...학업을 이어간다면 취준이 어느정도까지 길어질지는 감이 안오긴 하네요...
조언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