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차 백엔드 개발자 입사고민좀 들어주세요..
안녕하세요.
Java, Spring Boot를 주로 사용하는 딱 1년 경력의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취업 과정에서 여러 고민이 생겨 선배분들께 질문 드립니다.
개발팀이 없는 회사에 들어가서 내부망 인프라 구축부터 솔루션 기획, 개발 까지 하기
vs
사수 혹은 시니어급 개발자가 존재하는 회사에 입사해 배우기
둘 중에 어느곳이 나을까요 ?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대우가 좋다면 어느 회사든 나쁘지 않을 것 같고 개발팀 없는 회사에서 하나하나 전부 해볼 수 있다면 좋은 기회가 될 거 같지만,
한편으로는 내가 설계한 이 구조가 효율적인지 혹은 사용한 기술이 적정한지 여부를 판단하기가 어려워 물경력이 될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선배분들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고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