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랩의 파이썬 추월코스를 챕터 4까지 수강한 후기
따배씨++을 듣다가 너무 어려워서 따배씨 C언어를 완강하고 홍정모 선생님의 강의가 너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결국 파이썬 추월코스까지 듣게 되었습니다. 물론 얼른 완강하고 나서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강의까지 빨리 끝낸 후에 응용분야와 코딩테스트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따배씨를 들으면서 솔직히 조금 어려웠습니다. 강의가 길기 때문에 혼자서 고민해보는 시간을 넘겨버리고 계속 눈으로만 보는 공부가 지속되어 다 듣고 나서도 제가 실력이 늘고 있는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생님의 강의를 계속 듣다 보면 하나라도 더 가르쳐주고 싶어하시는 느낌이 들었고 라이브 방송도 찾아보면서 학생들을 위해주시는 마음이 정말 진심이신 것 같아 홍랩의 커리큘럼을 따라가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따배씨와는 전혀 다르게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만 하면 실력이 늘지 않을 수가 없고 진짜 쉬운 문제인데도 계속 고민해서 답을 찾아내면 너무나 뿌듯하고 계속 재미가 붙습니다. (따배씨는 이런 형식이 아니라 어려웠습니다 ㅠㅠ)
만약에 저처럼 C++을 응용분야에 사용하기 위해 입문하시는 분들이라도 또 다른 언어를 목표하시는 분들도 파이썬 추월코스부터 시작하시면 절대 후회없으실 겁니다! 선생님께서는 특정 언어에 사로잡히는 것은 미래를 생각했을 때 좋지 않다고 말씀하셨고 새로운 언어를 빠르게 배우는 방법을 터득하는게 좋다고 하십니다!
파이썬 추월코스 강추합니다 !! 정말 실력이 늘지 않을 수가 없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