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si 뭐가 낫냐 이런건 별로 의미가 없는 질문이죠.
말 그대로 사바사, 케바케 입니다.
si가 열악하다 어쩐다 해도 스드스가 중소 서비스보다 열악할까요?
서비스가 아무리 바쁘다 개빡세다 해도 금융차세대 들어간 si보다 바쁘고 빡셀까요?
그리고 최상위 기준으로 봐도 결국 케바케 사바사입니다.
국내기업 기준 si최상위 스드스랑 서비스최상위 네이버랑 비교해도
워라밸 안정성이 중요하면 스드스가 더 나을거고
대규모 트래픽, 최신 트랜드기술을 원하면 네이버가 낫겠죠.
이것조차 그리고 팀바팀입니다. 스드스에도 금융프로젝트 같은 경우는 그 어떤 서비스보다 대규모 트래픽 실시간으로 받을거고,
네이버라도 팀 잘만나면 워라밸 낭낭하게 챙기며 다닐 수 있겠죠.
연봉은 둘이 비슷하고요.
서비스가 상방이 더 높다라고 하지만 이것도 사바사 케바케죠.
서비스에서 날고기어 몰두센이니 뭐니 최상위티어를 가도 월급쟁이 결국 연봉 많아봐야 2억 내외입니다.
두나무 성과급 터진 해같은 특수케이스 빼면요.
정말 특수케이스로 2억 넘어 3억 받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건 정말 소수케이스이니 제외하겠습니다.
근데 si라고 그렇게 못 받을까요?
si에서 대규모 프로젝트 경력 쌓고 컨으로 전향하면 대략 월천은 받는데 그게 연봉으로 치면 2억이네요.
사업은 서비스던 si던 사업아이템이 뭐냐 업황이 어떠냐에 따라 상방은 다 열려있는거고요.
결국 사바사, 케바케이지 절대적으로 si가 낫다, 서비스가 낫다, 별 차이없다 이런건 정말 의미없는 얘기입니다.
그냥 시간떼우기용 가쉽이면 인정합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