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구직 성공 후기..(1년차 중고신입)
1년 차 중고신입의 구직 성공 후기입니다.
이전의 직장에서 경영 악화로 인해 권고사직 이후
구직 기간은 2개월 반가량 소요되었던 것 같습니다.
500곳 지원... 사람인 잡코리아 원티드를 사용해 신입 ~3년 차까지 모두다 지원했었네요.
서류 합격은 40곳 가량 / 2차면접 3곳 / 최종합격 2곳
최종합격은
si스타트업 vs 서비스회사
이중 서비스회사를 택했습니다.
연봉은 이전에 다녔던 회사보다 100만원 적지만
경영악화를 몸소 겪었어서 금전적으로 안정적인 회사를 택하게 되었네요.
2달이 넘는 구직기간 중 정말 스트레스 많이 받고 계속되는 불합격에 개발을 그만둬야되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책도 많이 하고 스스로를 많이 깎아내려 자존감도 바닥을 쳤었지요
신입 여러분 앞이 보이지 않는 길이지만 끝끝내 노력하면 조금씩 앞길이 보이더라구요
저희 화이팅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