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경력 10년이 넘었는데, 앞으로의 길이 막막합니다.
30살에 시작해서 45살이 넘어가고 있는 프리랜서 개발자입니다.
TOBESOFT 에서 개발한 툴인, miplatform , xplatform , nexacro 프로젝트만 주구장창했었는데,
요즘 그 툴을 사용한 프로젝트가 씨가 마른듯 보이지가 않네요.
얼마전 만해도 많이 있었지만, 이제 react 가 대세로 떠오른 듯합니다.
그래서 이제라도 react를 배워야하나 싶지만, 그것도 프리랜서들에게는 개발경력이 있어야 해당 플젝을 참여할 수 있잖아요?
react 공부해서, 초급단가로 react 경력을 쌓자니... 딸아이(5살)가 딸린 외벌이 가정이라서. 월급쟁이로 살길이 막막합니다..
후.. 잠시 신세한탄하러 왔는데.. 저랑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분이 계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