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60 가까와도 프리가 가능한가요?
회원님들 중에 나이 60살 근처이시거나 60이 넘었는데 프리 또는 회사 개발 생활하고 계신 분들도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물론 당연히 60 넘어도 코딩하고 계시는 분은 어딘가 있겠죠. 예를 들어서, 능력 되고 돈 있으시면 스스로 창업주 겸 코딩을 해도 되니까요
하지만 그 사례가 충분히 많은지 궁금합니다
제가 그 동안 면접을 보면, 고용주들이 하는 말이, 나이 50 넘으면 코딩에서 손 때라 이런 분위기 이더군요. 안 시킨다는거죠
그러나 여기 게시판에 회원님들 말씀에, 정규직 포기하고 SI 단기 프리로 계속 구직하면 가능은 하다고 말씀하신 분도 계신데
이것이 우리나라 실정에서 일반적인지 궁금합니다
저의 경우도 최근에 퇴사를 했는데, 장년 취업 지원 컨설턴트들의 공통적 견해는 나이 50살 넘으면, 개발자 취직이 안 될건데요?
이렇게 이야기 하더군요
그리고 제가 10년 전에 만났던 C# 고급 개발자의 경우, 그 사람 말에 의하면 자기가 C# 배테랑으로 SI 고급 단가였는데, 이미 40대 후반 되니까 거의 밀려나거나 퇴출되는 분위기였다. 이런 말을 했었거든요
그 사람은 결국 중기청 스타트업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서 자금 몇천 지원 받아서 IT 창업을 했었죠. 자기가 스스로 코딩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