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협 실패 후 의욕이 안 생기네요
이번에 인생 처음으로 연봉협상 해봤습니다
연협 전에는 일 생기면 좋아라했고 필요하다면 야근까지 했었습니다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은 강의나 구글링하면서 공부도 했고 일이 없는 텀에는 개발 관련 글을 찾아보기도 했죠
그런데 연협에 실패하고 나선 뭐든 의욕이 안 생깁니다
이젠 일을 받아도 예전처럼 즐겁지가 않고, 받은 일만 하고 ... 말 그대로 수동적으로만 움직입니다
공부도 틈만나면 했었는데 의욕이 정말 없습니다
이런 기분으로 저번 주부터 2주 동안 사무실에 얼굴도장만 찍고 일 생기면 일하고 그 외에는 유튜브나 넷플릭스만 보면서 시간 떼우고 있는데 이제 현타가 오네요
의욕도 없고 마음이 답답한 게 어디 말 할 데가 없어서 끄적여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