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협상을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서 선배님들께 조언,, 구합니다.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는 개발회사가 아니고,
데이터 분석팀 채용이 있어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정말 생 신입입니다.)
다닌지는 3개월 조금 넘었고 현재 연봉은 2800 입니다.
연말에 연봉 협상 이야기가 나와 주변에 조언을 구할 분들이 아무도 없어 이렇게 글을 남겨 감히,, 여쭤봅니다.
회사의 규모는 중소기업인데, 외국계회사라 자산규모가 중소기업은 아닙니다.(아무리 봐도 아닌거 같습니다..)
현재 상황은 팀에 PM만 있고 개발자는 저뿐이라 일단 개발을 주먹구구 식으로 돌아가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지금까지 개발 상황은 아래 리스트와 같습니다.
아키텍쳐 : 파이썬(판다스), Airflow, RDS(MySQL), PowerBI
특정 웹 브라우저 크롤링 및 엑셀 파일 다운로드 후 폴더 분류 자동화
다운로드 된 엑셀 파일 원시 데이터 1차 가공 처리 자동화(지정된 컬럼 제거 및 추출)
1차 가공 처리된 엑셀 파일 sql로 변환 및 RDS import 자동화
RDS 기반 클라이언트 요구사항에 맞춰 2차 데이터 가공 자동화
1,2차 가공 데이터 시각화 처리 (pandas, PowerBI)
1,2차 가공 데이터 엑셀 export 후 이메일 전송 자동화
(평균 데이터 처리량 : 1000~10000 (1주단위))
현재 개발 상황은 이러하고 PM 요구사항으로 개발 예정 사항은
클라우드 안정화
데이터 파이프라인 처리 속도 증가
보안 강화
추후 팀원 증대를 예상한 코드 리팩토링
가 예정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된 리스트를 완성하는 데 연말까지 예상하고 있고,
최대한 되게끔 해왔고 하려고 합니다.
제가 연말이나 추후 내년에 재계약 연봉 협상 시
적절한,,, 금액대나 요구할 수 있는 범위가 있을까요..?
지금 저를 객관화 할 수 있는 지표나 주변 지인이 아무도 없고
한번도 연봉협상을 해보지 않아,, (취업을 이제 처음해서)
조언을 조심스레 구해봅니다..
추가로,, 데이터 엔지니어링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제가 학습해야될 방향도 있으면 가감없는 지침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