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저의 상황과 앞으로 해야할 것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2달 전에 이직 관련하여 질문하였던 만 3년 8개월차 개발자 입니다.
최근 이직을 하기로 결심하고 퇴근 후에 이직 준비(코딩 테스트, 기타 필요한 기술스택 정리)를 하고 있는데요.
이직 시 목표 연봉에 대해서 얼마나 설정하면 좋을 지 참고하고자 여러분들께 의견을 구합니다.
현재 직장에서는 3800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식대 별도, 퇴직금 별도)
현재 저의 기술 스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Front-End : HTML, CSS, javascript, jquery, react, react native, vue
Back-End : java, spring(전자정부 프레임워크), spring boot, nodejs, expressjs, maven, gradle, eclipse, vsc
Infrastructure : mysql, mariaDB, linux(centos), AWS, docker, apache, nginx, tomcat, jenkins
java는 대부분의 비즈니스 로직 구현이 가능하며 동시성, stream, 비동기 처리, 람다 등 기본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spring은 김영한님의 스프링 기본 원리부터 고급 원리 강의까지 2회 정독하여 정리하였으며 스프링 기반 웹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고 전반적인 스프링 동작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인프라는 리눅스 서버에 apache 서버, was 톰캣 서버를 구축하고 maven 또는 gradle로 빌드 수행 후 배포하는데 어려움이 없으며
운영하면서 web, was 서버 설정도 다루어 보면서 운영간 보편적으로 일어나는 트러블 슈팅은 경험해본 상태입니다.
또한 DB 서버도 구축하였고 DB데이터 및 서버에 업로드 되는 파일들을 주기적으로 백업하는 처리도 경험하였습니다.
모바일 업무를 수행한 적이 있으며 expo환경에서 react native 웹뷰 기반 하이브리드 앱을 출시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커에도 관심이 있어 필요한 어플리케이션 및 프로세스를 도커 컨테이너로 실행하는 기본적인 이해를 지니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기술에 더 관심을 가지고 더 공부하면 좋을지도 피드백 해주시면 감사히 받겠습니다!
질문 요약입니다.
1. 이직 시 어느정도의 금액을 연봉으로 정할 지 (요즘 시장 기준)
2. 자바 백엔드로서 더 우선순위를 두고 공부할 것이 있는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