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회사 결정에 따른 개인적인 견해
내가 신입니다.
입사할 회사가 여러 곳 정해졌다
연봉 or 직군
이렇게 고민을 많이 하죠
많은 선배님들이 계신 곳이지만 나름 제 생각을 적어보자면
연봉이니 직군이니 프로젝트니 솔직히 다 필요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저중에서 고르라면 내가 투입되는 첫 프로젝트가 무엇인가로 판단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개발자로 계속 일한다면 제일 중요한게 하나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동의 하실 수 있고 다른 생각이 있으실 수 있겠죠
하지만 진짜진짜 중요한게 얼마나 일하는 스타일을 "잘" 길러줄 수 있는 사수를 만나는가가 저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를 잘 키워줄 사수 한명 잘 만나면 앞으로의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건 순전히 운이죠 같이 생활할 직장 동료를 잘만나는게 쉽지는 않습니다.
저는 만났고 잘 배웠습니다.
너무 운이 좋은 사람이죠 그래서 후배가 들어오면 잘해주려고 노력합니다.
받은 만큼 돌려줘야죠
다들 행복한 생활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일하기 싫어 좀 떠들었네요 ㅋㅋㅋㅋㅋ
곧 점심인대 맛점들 하시고 힘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