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취업에 대해 의견한말씀 해주세요
올해 졸업한 전문대 졸(컴퓨터전공)입니다.
계속 사람인, 잡코리아에 지원하고는 있는데 면접보라는 연락이 아예 없네요...(작년말부터 지금까지 한 300군데 지원, java/spring쓰면 연봉이나 기업 아예 상관없이 지원했습니다.)
지금 방통대 다니면서 산업기사(한번 면접 받을때 왜 없냐고 하셔서)올해 시험보고 내년에 기사 자격증 딸려고 하는데 따로 개인공부는 김영한님 강의 쭉 듣고있습니다...,
제가 주로 공부했던 언어는 java에 spring이다보니 백엔드 쪽은 다 넣고있어요..,
지금 취업시장이 너무 안좋은게 느껴지는데(소기업도 200명 지원하구)
it 강소기업 사무직(주로 견적서,기술문의 응대)으로 취업을 했을때 이직시 개발직군으로 옮기는건 어려운일 일까요?
서류에서도 탈락하는게 제가 전문대졸이라 그런지..., 아님 서류가 너무 별로여서인지..,. 지금 to가 너무 적어서있지..., 선배님들 한마디 해주고 가주세요..., 너무 앞이 안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