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협상 질문해요~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곧 있으면 안드 + 백엔드 개발자 3년차 입니다~
저희 회사도 곧 연봉 협상을 할 터라서 어느 정도로 불러야 할지 고민이라 글을 올려요. 물론 고려할 사항이 많지만 일단 가능한 범위 내에서
선배님들의 지혜를 빌리고자 합니다.
현 회사는 들어온지 1년 2개월 쯤 됬네요.
처음 들어오자 마자 투입되서 신규 앱 개발에 착수 했고 개발 + 배포 + 유지 보수 + 신규 업데이트까지 앱, 백엔드까지 홀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앱의 규모는 다운로드 수 25만, 일일 평균 접속자 2만 5천~ 3만 정도네요.
해당 앱의 월 평균 매출은 6~7천이고 순수익은 90% 정도 입니다.
현 연봉은 3500 받고 있어요.
회사 매출은 작년이랑 유의미한 변화 없이 동일하다고 봅니다.
여러 앱을 정리하고 제가 만든 앱이 그 빈자리 매출을 채운 격이죠.
인센은 여태 한번 100만원 받았네요.
고려할 사항이 있다면 경상남도 쪽이라 지방이라서 좀 경기도나 서울 만큼 올리긴 힘들어 보여요 ㅠㅠ
회사 매출은 27억? 정도에 인원은 직원 7명 규모인데(신입 1명)이라 사실상 6명이서 만드는 매출이죠.
제가 만든 어플이 매출에 어느 정도 기여를 한다고 생각이 되요.
목표 연봉은 그래도 4천은 받고 싶은데 선배님들이 보시기에 어느 정도 불러야 적당할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