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다 현타 오는 순간
내 딴에는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했는데, 트래픽 안 나올 때
회사원일 때는 월급만 잘 입금되면 신경 안씀
내가 짠 코드가 아무에게도 도움이 안되는 순간
세상에 헛지롤을 월급받으면서 하면 그나마 다행
마케팅, 영업 팀은 한달에 몇천을 사용하는데,
개발팀의 서버 비용 월500만원을 더 줄이라고 함
커뮤에서 30분 넘게 고민해서 답글 달았더니 비추받거나 글삭튀 당함
선택을 잘못한 것을 크게 깨달음
GPT, Llama3 같은 AI 가 안 해 본 분야의 코드가 나보다 더 좋을 때
이걸 사장님은 몰라야 되는데, ㅅㅂ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