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세 비전공자 개발자로 진로변경 가능할까요
현재는 자영업으로 학원을 운영중인 34세입니다.
돈이야 지금은 혼자서 만족할 만큼 벌고있지만 유치원 초등학생 대상으로 하는 학원이라 앞으로 미래도 보이지않고
무엇보다 제가 학원을 운영하면서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사라져버린게 너무 큰 것 같습니다.
폐업을 하고, 국비지원 프로그램 신청하여 취직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일 정리까지 대략 5~6개월정도 시간이 걸릴 것 같아 중간 중간 시간이 날 때마다 혼자 공부를 하고있습니다.
자바 + 자료구조 책이랑 인강으로 공부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조금이라도 배운걸 직접 실행보는게 재미있어 프로그래머스에서 코딩테스트 연습문제를 풀어보는 중입니다.
지금 취업이 어려운데다 비전공자에, 나이도 이미 30대 중반이기 때문에 더더욱 어렵다는 사실은 이미 알고있습니다.
그래도 개발로서 취직하고 싶어 조언부탁드립니다.
국비지원 프로그램 수강 전 혼자 공부하는데 좀 더 좋은 방향이 있다면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추가로 공부해야하는 내용이라이나, 좀 더 효율적인 방향 등..)
지금은 백엔드, 프런트엔드 등 어디로 갈지는 생각하지 않고 공부중인데 정해놓는게 좋을까요
적어도 1년정도는 공부해야한다고 보고, 취직은 연봉과 상관없이 되기만 하면 좋다고 생각중입니다.
취직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