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성과금이 있는 회사는 연봉 협상 때 성과는 반영하지 않고 협상하나요?
최근에 회사에서 연봉 협상을 했습니다.
작년에 개인적으로 정말 높은 성과를 내는데 성공해서 성과금을 매우 많이 받았었습니다.
(거의 차 한 대 뽑을 수 있을 정도로 받았습니다.)
이 덕분에 이번년도 연봉 협상 때 그 성과 포함해서 상당히 많이 인상이 되겠다고 예상을 하고 있었는데,
성과금을 주면 그 성과에 대한 값을 회사에서는 지불을 한 것이고 너도 알다싶이 그 성과금은 충분히 지급했다.
때문에 연봉 협상 때는 성과는 반영하지 않는다고 딱 말씀하시네요 ㅠㅠ...
다만 실력을 높게 사서 연봉 인상률은 15%를 해준다하여 이 정도로 협상하고 나올 수 밖에 없었습니다.
(물론 15%도 정말 많이 오른 것이기는 하나 더 많이 오를 걸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다른 곳도 혹시 성과금 지급하는 곳은 성과를 연봉 인상 때 반영하지 않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