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첫 직장(개발언어)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 졸업 앞두고 있는 4학년이자,
국비학원 통해서 KDD기반 VUE, JAVA,SPRING,SQL 등을 배우고있는데요.
7월 수료 예정입니다.
최근에 지인 통해서 학원 수료하고 8월달 회사 들어올 제안을 받았는데요.
이게, 확신의 합격인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요.
제가 배우고 있는건 , 위에 설명한 것들인데,
그 회사는 로봇제어 (C#, 파이썬 등등) 위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회사 사장님 꼼꼼하고 똑똑해서 와서 열심히 배워서 하면 된다고는 하지만,
걱정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우선, 저의 우선순위는 1순위 최대한 빠른시기에 수료하자마자 취업이 목표이기에
요즘같이 취업시장이 어려운 시기에 정말 좋은 제안이라고 생각해서 우선
오케이 한 상태인데요.
앞으로의 개발 언어 추세가
1개라도 제대로 배우는 게 좋은건지,
다양한 언어를 어느정도 할 수 있는게 좋은건지,,,
C#,파이썬으로 갈아타서 일을 하다가
제가 배운 기술들은 사이드 프로젝트로 따로라도 프로젝트를 만들어 나가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은데요.
직장 선배님들 입장에서 ,
그래도 취업이 늦더라도 자바쪽으로 취업하는게 추후에 이직할 때 좋을지,,,
아니면 우선 취업해서 C#, 파이썬도 익히고 사이드로 자바도 계속해서 나중에 이직하는 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참고로 대졸 초임 연봉3300만원 수습기간3개월 있다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