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퇴직후 실업급여
지난 금요일에 퇴직한 만 1년차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회사의 개발자 맞선임이 대표의 지나친 업무간섭과 그 과정에서 폭언 및 욕설로 인해 안좋게 퇴사하였고 회사 분위기가
너무 숨막혔습니다.
맞선임이 퇴직하면서 원래도 규모가 작았던 개발팀에는 저를포함한 2년차 선임, 팀장 셋밖에 안남고
진행중인 프로젝트는 계속 끝나는데 신규 프로젝트는 줄어드는등 회사가 재정적으로도 어려워 보이는 상황이였습니다.
( 위에서 퇴직한 맞선임의 경우 아직도 퇴직금을 못받음 )
더이상 해당 회사에 다니고 싶지 않아 지난 금요일에 퇴직을 한 상황입니다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을까요?
2달 전부터 손목 통증이 있었는데 해당 진단서를 받는다면 실업급여 대상자가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