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두루 잘하는 사람이 되기는 너무 어렵네요 ㅠㅠ
이제 곧 서른 중반이 되어가는 나이에
이놈의 개발분야는 알아야할것도 많고 업무도 많고 하다보니
제 수준에서는 이것만 따라가기에도 인생이 급급하네요..
나름 회사내에서는 평판도 좋고 연봉도 동경력에 비해 2000씩 높게 받는 편이긴한데
너무 한분야에만 몰입되어 있어서 그런지
같은 또래 친구들의 일반적인 대화주제인
주식, 코인, 부동산, 차, 요리, 연애, 결혼 .. 이런 대화주제에는 전혀 공감대 형성도 못하고 아는 내용도 없습니다 ㅠㅠ
대화 내용이 재미도 없구요...
인간은 사회적동물이기에 어느정도 노력을 해서라도 스몰토크는 가능할 정도의 상식을 기르는게 맞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