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드디어 첫 출근이네요
공공기관 SM 회사에서 일할 줄 알았는데 막판에 금융 솔루션 SI 회사에 채용되어서 내일부터 판교에 출근할 예정입니다..
다사다난 했던 일주일이었던거 같아요. 결국 개발을 지향해온 제 바램대로 SI회사에 입사해서 기쁩니다. 연봉은 많지 않지만 요즘 취업난에 다들 기준을 낮춰가는 형편에 이 정도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어떤 일이 주어질 지 두렵기도 하고 기대가 되기도 하고... 백엔드 포트폴리오를 제출했는데 프론트엔드 프레임워크를 공부해오라고 하셔서 조금 당황스럽지만.. 못할건 또 없기에 엊그제부터 '자바스크립트 Deep Dive'란 책의 표제에 걸맞게 자바스크립트를 깊이 다시 공부하고 있습니다. 잠깐이나마 리액트를 사용해본 경험에 비춰볼때 라이브러리나 프레임워크 자체보단 자바스크립트를 잘 아는게 더 중요한거 같아서..
그동안 제가 쌓은 스펙과 경험을 보고 뽑으신 만큼 나름 제 몫은 할거란 기대도 되고... 음 잘 적응해야 할탠데.
한 달 뒤, 두 달 뒤... 시간이 지나면 알겠죠. 제 자신이 어떤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