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 학력 때문에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조언을 얻고자 질문 드립니다.
면접은 몇 군데 보았고 환경이 좋은 데는 아니었습니다만 다들 고졸 초임 2800 부르셨습니다.
현재 학력이 전무한데, 9월 즈음에는 학은제가 끝나서 2년제 학위가 나옵니다.
전문학사 학위를 기다리고 더 다듬으며 더 좋은 회사에 입사할지
아니면 이러한 회사들에 바로 입사할 지 고민입니다.
걱정하는 건 학력에 따른 초임 때문인데요.
예로 제가 입사하고 1년이 지나 연봉협상을 한다고 쳤을 때
고졸 초임 2800이고 전문학사 초임 3000, 1년차 연봉 상승 금액이 300이라 가정하면
그냥 작년 2800 받았으니까 3100 받으라고 하실지...
아니면 너는 회사생활 하는 동안 학위 땄으니 전문학사 초임 기준으로 3300이 되는건지...
제가 환장하고 다닐만한 회사가 아니라 금전적인 면도 고려 대상이 되는군요
만약 개인공부를 더 해서 좋은 회사 / 더 좋은 조건에 입사할 수 있다면 6개월 간 더 열심히 할 생각이 있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