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개발자를 채용하여야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처음 글을 써봅니다.
저는 한 회사의 대표입니다.
나이가 어려 주변에 많은 직업을 갖고 있지 않아, OKKY에 조언을 구해봅니다.
개발 쪽 관련해서 몇 가지 궁금한 사항과 걱정 사항이 있습니다.
저는 개발을 못합니다. 혼자 파이썬 공부를 조금씩 해서 업무에 활용 정도만 합니다.
저희부터 얘기 해드리자면
우리 회사는 개발자 없이 외주로 만든 웹서비스 1개, 앱 서비스 1개가 있습니다.
둘 다 다른 외주입니다.
앱 외주는 유지보수가 잘되어서 만족스러운데,
웹 외주 쪽이 전혀 유지보수 상태가 너무 좋지가 않습니다.
틈만 나면 비용을 요구하는 상태입니다.
당연히 무엇이 추가되는 기능이 아니고 도메인 연결에서 많은 큰 비용을 요구하더라고요
제가 못 하는게 자괴감이 들어서 공부를 해보려고 하였으나 시간이 만만치 않더라고요.
이전에도 많이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을 기회로 개발자를 채용하는 내용으로 얘기가 나왔습니다.
저희가 이번 연도에 기획 중인 웹 개발 서비스 1개
기존 운영하는 앱 서비스와 연동작업 하는 웹서비스 기획에 있어 총 2개 정도 기획이 있습니다.
웹 기존 서비스 유지보수 + 신규 서비스 개발을 함께해나갈께 해나갈 개발자분을 채용하고 싶습니다.
현재 맡겨놓은 앱과 웹은 대부분 프런트는 JS, java, 백엔드는 PHP 정도로 서비스를 해놓은 것 같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개발자가 없는 회사에 개발자분이 오셔서 활동을 잘하실지
풀 스택 개발자분이 오신다면 어떻게 대해드려야 할지
제가 개발자분을 채용하고 조금씩 가르침을 받는 건 실례일지
(이 부분은 진짜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질문 사항은
풀 스택 개발자분이 오셔서 1년에 기존 서비스 유지보수 + 신규 서비스 개발이 현실적으로 가능한 건지
해당 부분을 하려면 연봉을 어느 정도로 모셔야 할지
제가 생각한 기획대로 진행 될 수 있다면 월 3~500은 생각 하고 있습니다.
서비스가 더욱 잘된다면 연봉을 매년 올리고 개발팀을 만들어 주고 주도적으로 개발 할 수 있게 만들어주고 싶습니다.
해당 정도입니다.
많은 질문과 궁금한 사항이 있지만 제가 작년부터 계속해 오던 고민이 결정이 되지 않아 여기에 조언을 구해봅니다.
어린 나이에 회사를 운영하니 많이 서툴고 언제나 배우려는 의지는 강합니다.
안 좋은 얘기도 달게 받겠습니다. 현실 반영된 댓글의 내용을 정중하게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