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32살 정말 취업이 가능할까요? 고민이 많습니다.
만 나이 31, 현 나이 32 입니다.
이쪽 일을 하고 싶어서 다니던 직장도 그만두고 학원 다녔습니다.
나이가 나이인데, 저는 저보다 나이 어린 사람에게 명령 듣던가 그런거에 대해서 전혀 거부감이 없어서 이쪽 업계에도 도전했습니다.
수료 후 벌써 3개월이 되갑니다. 취업 못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제가 부족한 거라 생각은 하고 계속 포트폴리오 수정해 가면서 열심히 이력서 넣고 있습니다.
근데 요즘 들어 이런 생각이 듭니다.
정말 32살을 받아주긴 할까? 라는 의문 입니다.
머리를 써야되는 직종인지라 젊으면 젊을수록 메리트가 있다는건 알고 있고
그 차이를 메꾸기 위해서 열심히 하고 있는데, 취업이 잘 안되는 현실에 자꾸 안 좋은 생각만 하게 됩니다.
이쪽 업계에 다니는 지인들 말로는 32살도 충분히 가능하다 라고는 하고 있지만
제가 생각하는 의문 처럼 정말 32살이 가능할까 라는 불확실한 생각만 자꾸 듭니다.
설령 취업을 했다 해도 대리 달고 그런것도 가능하겠지만 경력이 남들보다 더 적으니 그만큼 더 적은 월급을 받게 되고
제 미래가 이게 맞는지....
처음 학원 다닐 때 자신감이 요즘 들어 조금씩 균열이 갑니다.
이쪽 업계 하시는 분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정말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